공지사항

들꽃청소년세상 조순실 대표 ‘2017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수상!

2018.01.17 조회수: 169

(사진출처: 서강대학교 총동문회)

 

2018년 1월 16일 서강대학교 게페르트-남덕우 경제관에서 ‘2017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자랑스러운 서강인상’은 서강대학교 총동문회가 매년 대한민국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서강대학교 동문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입니다.

조순실(76 사학) 사단법인 들꽃청소년세상 대표님은 1994년부터 가정해체와 빈곤으로 인해 거리를 떠돌게 된 청소년을 돌보며 함께 살아왔습니다.  배우자인 김현수 대표님과 함께 들꽃청소년세상 공동대표를 맡아 그룹 홈을 운영해오면서 가출 청소년과 결손가정 청소년에게 울타리가 되었습니다. 이후 청소년들이 돌봄과 배움의 기회를 갖고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쉼터, 방과 후 아카데미, 대안학교, 관악교육복지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운영 등으로 활동 범위를 넓혔습니다.

서강대 총동문회에서는  “청소년을 위해 투신한 조 동문은 남과 함께, 남을 위해, 남을 통해 봉사하는 삶을 살아가려는 시대적 사명을 지닌 인재를 기른다는 서강대의 교육목표를 구현했다”고 평가하여 선정했다고 합니다.

조순실 대표님의 수상소감 중 “가장 따뜻한상을 받는 영예와 감격을 누리고 있으며, 이 상은 개인적으로 받는 것이 아니고 이 땅의 청소년들과 함께 받는 격려이고 상이며,  사람과 사회와 역사를 보는 관점을 가질 수 있게 해준 모교의 동문회로 부터 받은 상이기 때문에 감사하다.” 라고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2016년 6월 호암재단의 사회봉사상에 이어 자랑스러운 서강인상을 수상하신 조순실 대표님 축하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